행복한 직원이 일류를 만든다.
Miscellaneous :
2007. 12. 18. 13:39
행복한 직원이 일류를 만든다. |
고용주가 자신들을 잘 보살피지 않는다고 느끼는 직원들에게 “고객을 잘 보살피라”고 주문한들 제대로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나는 없다. 보살핌은 애정이다. 기업들은 지난 수세기 동안 애정은 위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잊고 있었다. - 핼 로즌블러스, 로즌블러스 여행사 회장 |
직원들을 잘 대하지 않으면서 친절한 고객서비스를 요구하면
직원들은 “회사가 나에게 잘 해주지도 않는데
내가 왜 회사가 원하는 대로 해야한단 말인가?”고 반문하게 됩니다.
회사가 먼저 직원들을 애정을 가지고 잘 보살펴야
좋은 환경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세심한 배려가
고객에게도 전달되어, 결국 이익으로 되돌아옵니다.